서울근교 멍때리기 좋은 호수, 강 추천 3군데

서울 인근 지역에는 의외로 전망 좋고 생각하기 좋고 멍때리기 좋은 호수와 강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은 서울근교 멍때리기 좋은 호수, 생각하기 좋은 호수, 전망 좋은 호수를 3군데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서울근교 호수 추천 – 멍때리기, 생각하기 좋은 곳

1. 경기도 의왕시 백운호수

서울근교 호수 1

간략소개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에 위치하는 백운호수는 인공호수이지만 자연 경관과 잘 어우러져 전혀 인위적으로 느껴지지 않는 호수입니다. 실제로 백운호수가 인공호수라는 것을 아는 사람 또한 매우 적을 것입니다.

백운호수는 경기도에 위치하기 때문에 서울에 위치하는 호수 보다는 사람이 적습니다. 특히나 평일에 방문한다면 사람이 많이 없기 때문에 그저 멍하니 멍때리기 좋은 호수이기도 합니다.

산책로

백운호수는 둘레길이가 약 3km에 달하며, 호수를 둘러싸고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벤치에 앉아서 힐링을 할 수도 있지만, 둘레길을 걸으며 생각에 잠기기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맛집

또한 백운호수에는 다양한 맛집들과 카페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덥거나 추운 날씨에는 카페에 들어가 호수를 바라보며 생각에 잠기기에도 좋습니다.

2. 경기도 수원 광교저수지 및 둘레길

서울근교 호수 2

간략소개

광교저수지 및 둘레길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에 위치하며, 광교산 남쪽에 위치합니다. 광교 저수지 둘레길은 나무데크길로 조성되어 있어 광교 호수를 보기에도 좋지만, 둘레길을 걷기에도 꽤나 좋은 힐링처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발하고, 여름에는 반짝이는 저수지를, 가을에는 알록달록 단풍을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곳입니다. 주변에는 고기집을 비롯한 한식집(농원)이 많아 식사하기도 편리합니다. 주차장도 공영주차장을 포함하여 넓게 마련되어 있어 차를 가지고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지식백과 속 광교저수지

산등성이에 난 산책로가 10.3km나 되며, 주변에 4∼50년생의 소나무와 밤나무·참나무·떡갈나무·자작나무 등이 자생한다.

산책로 입구에는 김소월과 이은상·양주동의 시비가 있는 한마음광장이 있다. 주요 시설로는 국제 규모의 인공풀장과 다이빙장 등이 있다. 인근의 수원성·융건릉과 함께 하루 관광코스로 알맞다. [네이버 지식백과]

3. 양평 두물머리

서울근교 호수 3

간략소개

양평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의 두 물이 합쳐지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양수리에서도 나루터를 중심으로 한 장소를 가리킵니다.

TV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널리 알려진 곳이며 결혼 기념사진 촬영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예전에는 이곳의 나루터가 남한강 최상류의 물길이 있는 강원도 정선군과 충청북도 단양군, 그리고 서울 뚝섬과 마포나루를 이어주던 마지막 정착지인 탓에 매우 번창하였습니다.

현재는 양수대교와 신양수대교가 그 역할을 대신하여 나루터의 기능은 거의 잃어버렸지만, 지금도 빼어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유원지로 명성이 높고, 양평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관광지로도 유명합니다.

주요 볼거리

  • 세월교: 두물머리의 상징적인 다리
  • 황포돛배: 옛 모습을 재현한 배, 유료 탑승 가능
  • 남한강과 북한강의 합류 지점
  • 유채꽃 밭 (봄철)
  • 은행나무: 400년 된 은행나무로 유명

주의사항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주말에는 사람이 많고 주차도 붐빕니다. 하지만 평일에 방문한다면 이렇게나 사람이 많을 정도로 유명하고 멋진 곳을 한가하고 느긋하게 누릴 수 있는 행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두물머리는 핫도그가 유명합니다. 혼자 여행을 즐기더라도 핫도그는 눈치보지 않고 사먹을 수 있는 간식이기 때문에 더더욱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함께 살펴보면 좋은 여행지 추천

🚩 경기도 계곡 갈만한 곳 Best5

🚩 가평 독채 풀빌라 펜션 추천 4군데 소개

🚩 가평 글램핑 풀빌라 펜션 추천 Best 3

🚩 서울에서 가까운 바닷가 Best 4

🚩 경치 좋은 서울 근교 여행지 추천 Beat 5

Leave a Comment